본문 바로가기
Ghost의 C++ Note/Ghost의 C++ operator << Error

Ghost의 C++ operator << Error ㅠㅠ 뭐지?

by dark ghost 2023. 10. 24.
728x90
반응형

C++를 처음 공부하시거나 처음 접하시는 분들은

C를 해보셨던 분들이시라면 많이 

헷갈리실 것 같네요...

저도 처음 접하니 operator << Error

왜 일어나는지 몰라서

이렇게 포스팅을 해보게 되었네요...

그림 1) C++ 에서 operator << Error 왜?

일단 CC++ 차이점은 하단 링크에 걸어

놓을게요... 그리고 중요한 

operator << Error 가 일어난 부분은 (1)에서 확인

해보시면 2군데에서 에러가 나고 있네요..

12번째14번째 라인에서요...

(2)에서 확인해보니 12번째14번째가 왜

operator << Error를 일으키는지를

모르겠네요.. ㅠㅠ 하지만 operator << 에서 확인

해보니 << 부분에 뭔가 문제가 있는 것 같네요...

그림 2) cout << "Address of x is " << &x << endl; 부분에 << 추가

그래서 12번째 라인에 cout << "Address of x is " &x << endl; 이 부분에

cout << "Address of x is " << &x << endl; 이렇게 &x

앞 부분에 << 추가한 다음 다시 재실행

해보았더니 (2) 12번째 라인의 문제

사라졌네요...

그림 3)  그림 2) cout << "Address of z is " << &z << endl; 부분에 << 추가

그래서 14번째 라인에도 cout << "Address of z is " &z <<endl; 이 부분에

cout << "Address of z is " << &z << endl; 이렇게 &z

앞 부분에 << 추가한 다음 다시 재실행

해보았더니 (2) 14번째 라인의 문제까지

사라지고 제대로 실행이 되는 것을확인할 수가 있었네요...그럼 operator << Error 는 << 이 부분이들어가야 되는데 빠져서 생기는에러라는 것을 알 수가 있네요...끝까지 봐주셔서 감사합니다...많은 분들이 이런 오류를 겪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by. Ghost

 

C C++의 차이점이 궁금하시다면 두루와 두루와 : https://darkghost.tistory.com/entry/C%EC%99%80-C%EC%9D%98-%EC%B0%A8%EC%9D%B4%EB%8A%94

 

C와 C++의 차이는?

C와 C++의 화면 출력시 차이점. 그림 1) C에서 화면 출력 하는 함수. 1. 우선 간단하게 C++에 대해서 말한다면 C의 확장판이라고 할수 있다. 달라진 점이라고 한다면 C에서는 구조체를 사용하지만 C++

darkghost.tistory.com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