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Ghost노트/Ghost의 윈도우 7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Ghost의 윈도우 7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by dark ghost 2015. 5. 19.
728x90
반응형

Ghost의 윈도우 7에서

 바로가기 만들기..

오늘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게 되네요 ㅎㅎㅎ

다름이 아니라 SSD를 사용 하시는 분들께서는 바탕화면에

무엇인가를 설치하게 되면 불안 하시죠?

SSD의 수명 Ghost가  갉아 먹게 되니 말이죠...

그래서 이번엔 프로그램을 설치시에 바로가기를 만들지 않고

직접 만들어 보려구요...ㅎㅎ

 

그림 1) Ghost의 프로그램 폴더에서 바로가기 생성

저는 SSD의 수명을 위해서 바탕화면에 프로그램이라는

폴더를 하나 만들고 그 안에서 바로 가기를 생성

하려고 하네요.. 어떻게 만들었는지는 폴더 경로 변경을

참조 하시면 되겠네요....

그리고 빈 여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사뿐히 눌러주세요.. 

 

그림 2) Ghsot의 바로가기 아이콘 생성

사뿐히 제대로 누르셨다면...

그림 2)와 같이 새로 만들기가 보이실거에요...

새로 만들기를 선택하시면 그렇게 바라던 바로가기가 있네요...

역시 바로가기에서 사뿐히 눌러주세요... 아니면 아파요..ㅠㅠ

 

그림 3) Ghost의 바로가기 경로 찾기 

아~~ 드디어 생성의 첫 단계가 나왔네요...

바로 가기를 만들기 위해서 필요한 실행 파일의 위치가 필요하네요..

 

그림 4) Ghost의 엑셀 실행파일

맞습니다~~ 맞고요~~

예 제가 바로 가기를 만들려는 파일은 엑셀 실행파일 이에용~~~

경로를 찾아 EXCEL.EXE를 선택하시고

역시나 사뿐히~~ 확인을 눌러주세용~~

 

그림 5) Gshot의 엑셀 경로 확인

바로 중요한 경로를 확인 하는 부분이에용~~

왜 중요 하냐구요? 실수로 한군데라도 지우시게 되시면 안될테니까용~~

경로가 맞는지 다시 한번더 확인 해주시구요...

다음을 계속 같은 대사가 나올거라구 예상 하셨죠~~~

딩동댕~~~ 사뿐히 눌러주세요~~ ㅎㅎ

 

그림6) Ghost의 바로 가기명 변경

드디어 마지막 과정까지 왔네요...

물론 바로가기 명을 그대로 사용 하셔도 되시구요...

저처럼 변경을 해주셔도 크게 상관은 없어용...

그건 생성 하시는 분의 마음대로 하시면 되용~~

이제는 너무 자주 해서 넘어 갈게요... 그림을 보시면 아실거에요...

 

그림 7) Ghost의 바로 가기 생성 확인

예 마지막까지 하신다고 고생이 많으셨어요~~

했으니 확인은 해야 겠죠?

EXCEL이라고 생성 된것이 보이네요~~

아무튼 따라 하신다고 고생 많으셨구요...

비록 아실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SSD의 수명을 위해서 최대한 SSD에는 기록을 안할려고 해요~~

물론 정말 중요한 프로그램은 SSD에 설치를 해야겠지만요..

어쨌든 부디 모르시는 분은 잘 사용하셨으면 좋겠네요..

그럼 Ghost는 이만 물러 갑니다용~~~~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