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Python Note(노트)(아파치 서버 포함)/Ghost의 아파치 설치... 헉~~ 설마 헬기~~ 아파치?

Ghost의 아파치 설치... 헉~~ 설마 헬기~~ 아파치?

by dark ghost 2018. 8. 27.
728x90
반응형

Ghost의 아파치 설치... 헉~~ 설마 헬기~~ 아파치?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 포스팅파이썬을 활용한

아파치 서버 구축을 위한 설치 과정이네요...

지금부터 포스팅을 시작할게요.. ㅎㅎ

 

그림 1) bitnami wamp 검색

우선 아파치설치를 할려면...

구글에서 bitnami wamp를 

검색하시면... 맨 위에 WAMP Cloud Hosting

시작하는 부분을 선택해 주시면 되요..

 

그림 2) App Catalog 선택

검색해서 bitnami.com에 들어가시면...

왼쪽 하단에 App Catalog가 있을 거에요...

App Catalog를 선택하시면 되겠네요...

 

그림 3) 운영체제를 선택할 수 있는 곳을 선택

그렇게 어렵게 들어가면 ㅎㅎ..

여전히 갈길이 머네요..

하단에 보시면 뭔가가 많이 있을거에요...

다른거 보지 마시고 그냥 눈에 익은

Win/Mac/Linux가 보이신다면..

그냥 선택해주세용...

 

그림 4) WAMP를 선택

이제 드디어 필요한 WAMP를 볼 수 있네요...

WAMP아파치설치 할 수 프로그램인데요...

선택해 주시면 드디어 대망의 파이널....

다운을 받을 수 있겠네요...

 

그림 5) 운영체제와 Bit에 맞춰 다운

들어가셨다면 아래로 내려 가야 되겠네요...

물론 귀찮긴 하지만.. ㅎㅎ

아래로 내려 가시면 자신의 운영체제

Bit에 맞춰서 오른쪽 Download가 있는데요..

과감하게 눌러주시면... 드디어...

다운이 되겠네요....

 

그림 6) 다운 받을 경로 지정

다운 받을 경로설정할 수도 있겠지만...

기본적으로 다운을 받으면 다운 받는

경로도 기본적으로는 지정이 되어 있어서

파일이 어디에 저장이 되었는지만

확인하시면 될 것 같네요...

하지만 주의 할점

다운을 받고도 파일이 어디에 다운

받아졌는지 모르신다면 큰 일이겠네요... ㅠㅠ

 

그림 7) bitnami 파일 설치

파일이 있는 곳을 찾았다면 우후~~~

파일을 눌러 설치시작하면

되겠네요.. 그럼 바로

설치 화면으로 고고~~~

 

그림 8) 체크 창

설치 화면에서 Next를 선택하면 체크 창

뜨는 것이 보이네요... 그러면

체크 된 것은 그대로 둔채로 신라하게

Next를 눌러주세요... 내마음 신라...

 

그림 9) 설치 경로 설정

신라하게 왔다면 다음은 설치 경로

설정하는 화면이 나오네요...

그냥 기본으로 설치를 해도 되고 아니면

(2)를 선택하여 설치 하고 싶은 곳을

선택하여 설치를 하셔도 되겠네요.... ^_^

 

              그림 10) 설치 경로 설정 창

그림 9)에서 (2)를 선택했다면 그림 10)에서

생긴 창이 하나 뜨겠네요... 여기서

폴더생성하고 경로등을

설정 할 수가 있네요...

 

그림 11) 패스워드 설정

설치 경로설정하고 다음으로 넘어오셨다면

그 다음은 바로 패스워드 설정 창이 떠서

설정을 하라고 하겠네요...

그러면 설정을 마치고 바로 Next

 

그림 12) 본격적인 설치 화면

여기까지 오셨다면 정말 수고가 많으셨네요....

그래도 지금부터가 본격적인 설치

시작되네요...

그림 12)에서 체크가 되어 있는게

보인다면 그건 그냥 그대로

체크 된 상태Next를 하세용....

 

그림 13) 설치 준비 창

그렇게 드디어 설치 준비가 되었다는 창이

하나뜨고 역시 과감하게 Next

해주시면 정말 설치시작되겠네요...

그림 14) 설치 진행 창

드디어 시작이 되고

설치 진행 창이 떴다면 제대로 잘 하신거에요...

그렇게 설치가 다 될때까지 넑 놓고 대기....  ㅎ_ㅎ

 

 

그림 15) 방화벽 액세스허용 창

설치가 다되고 나면 윈도우 7 이상의 운영체제에서는

아마도 보안 경고가 뜰거라고 생각이 드네요...

만약 보안 경고 창이 안 뜨신다면

다행이지만 경고 창이 뜨신다면 액세스 허용

있을 거에요... 그럼 그 버튼을 선택 해주시면 문제가

없을 실 거에용.....

 

그림 16) 설치 완료 창

드디어 피날레네요... 마지막으로

설치 완료 창이 뜨면 Finish

눌러서 완료를 해주시면 되겠네용...

그럼 긴 포스팅을 끝까지 봐주셔서 감사드리구요...

수고가 많으셨네요...

그럼 이만 다음에는 아파치설치를 하였으니...

설치가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하는 

포스팅을 해보도록 할게용....

 

코딩 야학의 강좌를 참고 하였네요..

 아래주소가 참고한 주소네요..

참고 : https://opentutorials.org/course/3256

 

                                                                               By. Ghos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