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생활 Note/Ghost의 사업자 계좌 등록하기

Ghost의 사업자 계좌 등록하기~~~ ^^

by dark ghost 2020. 2. 28.
728x90
반응형

정말 오랜만에 포스팅하네요...

저를 잊지는 않으셨나요?

오늘은 자영업을 하시는 분들에게 도움이 

되셨으면 하여 홈택스에서

사업자 계좌등록하는 방법에 대해서

포스팅 하고자 하네용~~~~~

 

우선 홈택스접속하여 로그인

먼저 하세요~~~

그림 1) 신고/납부->사업용(공익법인전용)계좌 개설 

 

로그인을 하시면 아래에 신고/납부를 선택하시면

아래에 사업용(공익법인전용)계좌 개설이라는

메뉴가 있네요.. 그 메뉴를 선택해주시면

되겠네요....

 

그림 2) 사업자 등록번호 선택 및 입력

 

들어가시면 기본 인적 사항이 보여요...

거기에 주민등록번호로 할 것인지 아니면 사업자등록번호

할 것인지 선택을 하는 것이 있는데 저는 

사업자등록번호로 할게요....

선택을 하면 아래쪽에 사업자등록번호라고 

된 부분이 있을 거에요...

그 부분을 선택하시면 사업자등록이 되어 있다면

사업자 등록번호가 나올거에요... ^_^d

그리고 나머지는 그냥 다 나오는데...

전화번호이메일만 입력해 주시면 이 부분은 끝났네요...

 

그림 3) 사업용계좌 신청내용

 

다음으로 신청내용을 보시면..

사업용계좌공익법인계좌 선택하는 곳이 있네요..

저는 사업용계좌신청할 거라서...

사업용계좌를 선택하고 아래에 계좌번호가 있는데...

이미 등록을 하였다면 조회하기 하면 나오지만

아직 등록이 되지 않아서 나오지가 않네용....

그래서 신청을 해줄거에용...

아래쪽 오른쪽에 계좌추가를 꾸~~~욱

눌러주시면 아래쪽에 입력란이 생겨요.....

입력란에서 사업자용으로 신청할 계좌 정보를 입력하시면

마지막으로 신청하기를 역시 꾸~~~욱하고

눌러주시면 신청완료되네요~~~ ㅎㅎ ㅇ^^ㅇ

 

그림 4) 신청한 계좌 확인

 

신청이 끝났으니 신청이 되었는지 확인을 해봐야죵?

신청내용에서 계좌번호에 신청했던

계좌번호를 입력하고 조회하기를 싸~~알~~짝 눌러주세용...

제대로 신청이 되었다면 아래에 신청했던

계좌가 짜~~잔 하고 나올거에요...

 

끝까지 시간을 내주시고 읽어 주셔서 

감사합니다...

그럼 사업이 번창하기를 바랄게요...

파이팅!!요~~~

 

by. Ghos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