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생활 Note/Ghost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Ghost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메시지

by dark ghost 2015. 5. 25.
728x90
반응형

Ghost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메시지

오늘도 날씨가 무척 덥네요..

다들 낮과 저녁의 기온차가 심하니 감기 조심하세요..

오늘은 다름이 아니라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 되는 현상과 함께 메시지가 뜨는

아주 이상 현상때문에 포스팅을 하게 되었답니다... ㅎㅎ

 

그림 1) Ghost의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메시지

사진에서 볼수 있듯이 디스플레이 드라이버가 응답을 중지하고

복구됨 메시지를 아주 친절하게 띄우네요.. 하지만

문제는 동영상을 보고 있을때도 동영사을 중지 시키고 이 메시지를

띄운다는 거에요.. ㅠㅠ

그래서 강제적으로 GPU(그래픽 처리 장치)

처리시간을 늘려줄 필요가 있었습니다..

처음 들으셔서 GPU가 무엇인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말씀드리자면 그래픽 카드를

말한답니다... 그래픽 카드를 일반적으로 GPU라고 불러요..

 

          그림 2) Ghost의 윈도우 7에서 레지에디트 실행

처음 하시는 분들은 많이 어려울수 있어요..

일단 윈도우 7 아래에 시작 메뉴를 선택하시면 검색 창이

보이시죠... 그 창에다 regedit를 입력하고

엔터를 사뿐히 눌러주세요..

 

그림 3) Ghost의 레지스터 백업을 위해

레지스터는 잘못 건드리면 큰 일이 날 수 있으므로

항상 변경하시기전에는 백업을 해주세요...

백업 메뉴는 파일->내보내기 를

통해서 하셔야 됩니다...

 

그림 4) Ghost의 레지스터 백업 파일명 지정

많은 분들이 저장을 많이 서보셨기 때문에..

별도로 이야기를 하지 않아도  ㅎㅎ

다 아실 거라고 생각 합니당....

하지만 확장자 명은 알려 드릴께용... 레지스터를

저장하기 때문에 확장자명은 reg로 저장을 합니다요...

 

그림 5) Ghost의 레지스터 변경 할 위치

이제 부터가 시작 이에요... 부디 어려우시더라도

잘 따라 가 보시기를 바랍니당...

HKEY_LOCAL_MACHINE->SYSTEM

을 선택하시면

ControlSet002->Control->GraphicsDrivers

가 있고 GraphicsDrivers 선택하시면 되요...

 

그림 6) Ghost의 레지스터 새로 등록

그러고 나서 오른쪽 창에서 빈 공간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주시면 그림 6)과 같이

새로 만들기가 뜨고 QWORD(64비트) 값(Q)

선택 해주시면 됩니당... ^^

 

그림 7) Ghost의 레지스터명 지정

레지스터 이름은 TdrDelay로 만들어 주시면 됩니다...

 

그림 8) Ghost의 TdrDelay 레지스터 값 변경

TdrDelay 레지스터 명을 선택하시구요...

마우스 오른쪽 버튼으로 한번만 사~~~알~~~짜~~~악 

눌러 주시면 창이 하나 떠요...

그 창에서 수정(M)을 선택해주시면 값 변경이 가능해요...

 

             그림 9) Ghost의 딜레이 시간을 8초로 변경

GPU(Ghost Program Unit?) 농담이구요..ㅎㅎ

GPU(그래픽 처리 장치)의 처리시간을 딜레이 시켜주기 위해서

값 데이터에 8을 입력하고 확인을 하시면 변경은

다 된거에요... 제대로 되었는지 확인도

해봐야 겠지요~~~... ^^

 

그림 10) Ghost의 값 변경 확인

값이 변경 된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재부팅을 하시구요...

이렇게 했는데도 다시 뜨신다면 문제는

다른 곳에 있다는 거구요... 저도 아직은

여기까지가 최선이네요... 하지만 

이번에 어떤 계기로 포맷을 해야하는 경우가

생겼어요.. ㅠㅠ 그리고 포맷을 하고 새로

설치를 했는데 그 메시지가 안뜨어라구요..

그래서 알게 됐는데 저 같은 경우는 

그래픽 카드의 최신 드라이버가 쿼드 투 코어

CPU와 맞지가 않아서 그런 메시지를 띄었습니다...

그래서 지금은 윈도우 설치시 기본 드라이버로 

사용을 하니 그 메시지가 뜨지 않았습니다. 

혹시나 많은 분들이 이런 증상이 나타난다면

아마도 그래픽 카드는 최신 인데 CPU는 오래 되었을 

가능성이 높네요... 만약 그 문제가 아니라면 그래픽

카드에 문제가 있을때도 이런 메시지가 뜬다고 하네요....

부디 중요한 데이터가 없으시다면 저는 일단 포맷을 

살짝 권장해드립니다.. 물론 어려울 수도 있지만 

아니면 드라이버 버전을 낮추셔서 설치를 해보시는 것도

좋을 듯 합니다. 물론 저는 그 방법은 해보지 않았기 때문에

잘 모르겠네요... 아무튼 이 증상에서 부디 빨리 탈출

하시기를 바랄께요... 

어쨌든 수고 많으셨네요....

 

참조 : http://answers.microsoft.com/ko-kr/windows/forum/windows_7-hardware/%EB%94%94%EC%8A%A4%ED%94%8C%EB%A0%88%EC%9D%B4/26f2ce7a-643b-42a5-a9f9-53d49bcf2c53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