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생활 Note/Ghost의 냉장고 온도조절

Ghost의 계절별 온도 조절~~ 중요

by dark ghost 2020. 12. 23.
728x90
반응형

오랜만에 포스팅을 하네요...

이번에는 말도 많은 계절별 온도 조절이네요...

저도 혼자 살다 보니 많은 것들을 알아야 한다는 걸 알게 되었네요..

그 중에서도 냉동실이 이번에 얼음으로 고생을 하면서 

왜 그런지에 대해서 생각을 해보다가 여기저기를 

돌아다녀보니 냉장실 온도계절별로 달라야 한다는 점을 알게 되었네요...

그 중에서 더운 여름...

그림 1-1) 더운 여름

엄청 더운 여름에는 냉장실 온도5도 이하,

냉동실 온도-18도 이하로 유지 해주는게 적당하다고 하네요..

그림 1-2) 여름 냉장실 온도와 냉동실 온도

이유는 더운 여름냉장고 내부외부온도차가 크게 나면

냉장고 안쪽온도가 낮아서 얼수가 있다네요.. 

그래서 되도록이면 물기가 있는 야채들은 바깥쪽에 보관하시는게 좋다고 합니다...

물론 무조건은 아니네요.. ㅎㅎ

그리고 겨울...

그림 2-1) 추운 겨울

엄청 추운 겨울에는 냉장실 온도1~2도,

냉동실 온도-20도로 유지 해주는 것이 적정하다고 하네요...

그림 2-2) 겨울 냉장실 온도와 냉동실 온도

이유는 역시 여름철온도 조절과 같은 이유네요...

겨울에는 밖의 온도가 추우니 온도 차이가 크게 나지 않도록

유지하기 위해서 이런 온도로 유지하는 것 같네요...

그럼 온도계절별로 잘 유지하셔서 얼음이 얼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저도 한번 쭈~~~욱 지켜봐야 겠네요... 그리고

다시 후기를 올려볼게요... 아마 6개월 정도는 지켜봐야 되지 않을까하지만요...

그리고 끝까지 봐주셨어 수고 많으셨네요... 

부디 좋은 하루를 보내세요...

 

참조: https://m.blog.naver.com/kienhuong/220626257622참조: https://hwtips.tistory.com/1858

 

냉장고 온도설정 계절에 따라 달라야한다!

이사를 하면서 예전 냉장고를 버리고 다른 냉장고를 구했더니..많이 다르더라구요 "온도센서"가 있어서 좀 ...

blog.naver.com

                                                                                    By. Ghost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