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챌린지] 창부캠 블로그/[챌린지] 창부캠 블로그 #1

[챌린지] 창부캠 블로그 #1

by dark ghost 2022. 4. 6.
728x90
반응형

[01] 창업을 하고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나만의 이유를 확실하게 정의해 보세요!

나에게 있어서 경제적 자유란

'행복' 을 가져다 줄 수 있는 필요 조건이다.

 

그 '행복'이란 내가 좋아하는 가족들과 시간을 보낼 때 

내가 좋아하고 사랑하는 친구들과 함께 있을 때 그리고 내가 좋아하는 무언가를 할 때

경제적인 이유가 나의 '행복'을 막을 그 어떤 것도 장애물이 되지 않았으면 좋겠다.

돈이라는 가치로 해결될 수 있는 것이라는 관점에서 해석한다면 말이다.

 

요즘 '행복'에 대한 서양철학 책을 읽고 있는데

소크라테스는 '덕'과 '지식'을 쌓을때 만이 

인간이 자신에게 진정으로 이로운 결과를 초래하는 것만을 행하게 되어

참된 행복에 도달 할 수 있다 말한다.

 

결론을 말하자면

'경제적 자유'를 얻고자 하는 이유는 '행복'을 얻고자 함이고

'행복'을 위해서는 '덕'과 '지식'을 쌓아 비로소 '경제적자유'를 얻고 

그 행복을 만끽 할 것이다. 

 

 

[02] 스스로 세계관이 좁아 자원을 크게 낭비했던 경험 2가지 이상 서술해보기

     1. 돈에 대한 테스트(돈 모으는 방법)로 돈에 대해 모를때 돈을 날린적이 있었던 경험이 있었네요.. (실험 중)

     2. 개인 사업에 대한 경험인데 나라에서는 창업을 하면 지원해준다고 그래서 믿고 있었는데 현실 적인 문제는 매출      이 없는 이상 지원을 받을 수 없다는 사실뿐 그럴 것 같으면 왜 성장 지원금 같은게 있는지 이해가 안됐던 적이 있었      네요. 그래서 지금은 차라리 어떻게든 매출을 만들수 있는 방법을 찾는게 그나마 더 현실적이라는 사실을 깨닫게 되      었네요.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