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Ghost노트/Ghost의 마인드 스톰

마인드 스톰은 대단해?..^^

by dark ghost 2012. 5. 13.
728x90
반응형

마인드 스톰.

: 마인드 스톰은 LEGO 사에서 나온 제품으로 미국에서는 대단히 인기가 많은 제품인것 같았다. 이번에 마인드 스톰을 접하므로서 정말 대단하다고 느꼈다.왜 그렇게 느꼈냐면 단순히 설명서 대로 따라 하는데도 뭔가 만들어 진다는 거에서 역시 대단하다고 느끼게 되었다. 어떻게 단 한치의 오차도 없이 그렇게 정확하게 따라 만드는데 만들어 질수 있을 까? 라는 의문이 생겼었다. 그리고 왜 미국에서는 그리 인기가 많은지도 대략 짐작을 할 수 있을 것 같았다.

 

1. 위 그림은 마인드 스톰에 들어 가는 프로그램을 짜는 툴인데 굉장힌 단순하게 보이는 것 같아도 실제로는 상당히 논리 적인 생각을 필요로 하는 툴이었다.

 

2. 위 그림이 마인드 스톰이 움직이도록 짠 프로그램인데 생각 처럼 잘 되지는 않았다. 그래도 이렇게 프로그램을 짜도록 만들 수도 있구나를 알게 되었다.

 

3. 마인드 스톰을 만들기 시작했을 때의 모습이다.

 

4. 마인드 스톰에 각종 센서를 달고 완성 시킨 모습이다. 단순한 모습이지만 보고 놀라움을 자아 냈던 순간이다.

 

5. 위 로봇은 전갈 로봇인데 이동 패턴을 완전히 잡지를 못하여서 아쉬웠다.

728x90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