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Ghost의 Ghost노트/Ghost의 윈도우 7에서 폴더 경로 바꾸기

간만의 Ghost의 나들이~~?

by dark ghost 2012. 7. 10.
728x90
반응형

윈도우 7에서 폴더 경로 바꾸기.

1. 하드 용량을 생각 해서 C 드라이브 보다 다른 곳에 자료를 저장 시키고 싶다는 생각이 든다면 이 설정은 매우 도움이 될 것이다. 나 또한 C 드라이브 보다 다른 곳에 데이터를 저장 하고 싶다는 생각에 이 설정을 하게 되었다. 일단 사작을 할려면 윈도우 하단 왼쪽에 시작 버튼을 클릭하여 메뉴가 나오면 빨간 네모가 있는 곳을 클릭한다. 아마 개인 마다 다 다를 것이다. 이유는 개인 컴퓨터의 이름이기 때문이다. 

 

 2. 클릭 해서 들어 오면 맨 위 쪽 상단에 자신이 들어 왔던 이름이 그대로 보일 것이고 앞에는 수많은 폴더 들이 펼쳐저 있을 것 이다. 고민 할 필요 없이 자기 가 경로를 바꾸고자 하는 폴더를 찍고 그렇다고 나무를 찍듯이 찍는 것이 아니라 마우스 오른 쪽 버튼을 클릭하여 속성이라는 메뉴를 선택한다.

 

3. 클릭을 하고 나면 이젠 찍은 폴더 속성 창이 나올 것 이다. 나는 내문서의 경로를 빠꿀려고 하기 때문에 내문서 속성이라고 보이는 것이다. 속성창이 떳다면 다른 것은 보지 말고 그냥 위치라는 메뉴를 클릭하고 이동 이라는 버튼을 클릭한다.

 

4. 클릭을 하고 나면 또 다른 창이 뜨는데 여기서 이제 경로를 설정할 폴더를 찾아서 클릭을 하고 폴더 선택을 클릭하면 된다.

 

 5. 클릭을 하고 나면 빨간 네모 1에 선택했던 폴더 경로가 나올  것이다. 지금 이 그림을 보면 바뀐 것이 없어 보이는데 나는 이미 바꿔서 ㅎㅎ 그대로 인것이다. 아무튼 마지막은 확인 버튼을 클릭하면 모든 설정이 끝난다.  

728x90
반응형

댓글